미니 원피스의 재질에는 여러 종류가 있으며, 목적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미니 원피스의 재질은 다음과 같습니다.
면: 면은 가장 일반적인 미니 원피스의 재질 중 하나입니다. 통기성이 좋아 여름에 착용하기 좋으며, 피부에 닿는 부분이 마찰에 강한 편입니다. 그러나 물에 젖으면 많이 늘어나서, 세탁을 자주 하게 됩니다. 또한 다리 굽에 걸치거나 뱃살 부분이 커서 옷이 걸리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폴리에스터: 폴리에스터는 내추럴한 느낌은 떨어지지만, 자외선 차단 기능이 강한 편이어서 일광욕이나 해외여행이나 라이딩시 착용하기 좋습니다. 또한 세탁 후 건조가 빠르고 지속적인 풍성함이 유지되어 시즌 레스스에서 인기있는 재질입니다.
스판덱스: 스판덱스는 미니 원피스의 편안함을 유지하고, 입체감을 부각시켜주는 재질입니다. 일상적으로 착용하면 기능의 상승은 있지만, 더운여름에 착용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또한 일부 스판덱스 원단은 피부 자극성이 높을 수 있으므로 신중히 선택해야합니다.
레이온: 레이온은 부드러운 감촉과 찰스한 표면으로, 드레스업 용 우려나 파티 참석 시 사용하기 좋습니다. 다소 지나치게 투명해서 내복이 필요할수도 있습니다.
어떤 원피스를 선택할지 고민된다면 얇은 면 천, 폴리에스터, 스판덱스, 레이온 소재 중 기온과 용도에 맞게 선택해보세요.
댓글